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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 [Unreal5] 언리얼5 2주차 _ 사막 환경 만들기 과정(1) 퀵셀믹서
저번 파트에서는 숲 속 환경을 만들어 봤다면, 이번에는 사막 환경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커리큘럼이 다양한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는 것 같아요 :) 전체적인 작업 프로세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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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3주 차에 접어드는, 언리얼 5
아직 하고 싶은 거를 막 구현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툴이 익숙해지니 진짜 너무 재밌습니다.
기존에 하던 빌드 잇이나 유니티에 비해 현실감 있는 월드 제작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진짜 꿀잼이에요.
저번 주에는 큼직한 사막 환경을 만들고 오브젝트를 배치해보았는데
이번 수업에서는 그것보다 디테일한 오브젝트를 넣고 이펙트와 라이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자연만 있던 공간에서, 베이스캠프를..!
베이스캠프 오브젝트는 러셀 님이 공유해주신 에셋을 활용하여 집어넣고 그 밖의 오브젝트는 퀵셀 브리지를 활용했습니다.
진짜 놀랍게도 제 마음대로 구성하면서 퀵셀브릿지 에셋을 다운로드하고 있었는데
러셀 님도 이걸 다운로드하여보세요!(캠프파이어) 이런 얘기를 해서 왠지 모를 동질감을 느끼며 작업을 했습니다.
포인트 라이트 / 스폿라이트 / 랙 라이트를 활용하여 분위기 꾸며주기
전구 모양이 포인트라이트, 번개모양이 이펙트입니다.
전체적인 디렉셔널 라이트 외에 포인트라이트를 활용하면 분위기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약간 맥스에서 옴니 같은 조명이에요.
3d max에서는 조명을 쓰기 정말 어려웠는데 일단 언리얼은 조명이 예뻐서 너무 좋습니다.
저는 라이팅이 어렵더라고요..ㅎ
- 포인트 라이트 : 전 방향 조명 쏘기
- 스포트 라이트 : 무대나 전시처럼 원뿔 모양으로 한 방향 조명
- 랙 라이트 : 한쪽 벽면만 조명을 나타냄
오늘은 외부 환경이라서 스포트라이트나 랙 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조만간 무대를 하나 그려봐야겠습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합니다..
기본 스타트 패키지에 있는 fire 활용해서 캠프파이어 불 붙여 주기
굳이 어렵게 찾지 않아도, 콘텐츠 브라우저에 fire만 검색해주면 제일 우측 불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걸 끌어다가 장작에 놓아주면 캠프파이어 간접체험 가능..!!!
정말 간편한 환경디자인이 가능하네요
진작 배울걸 언리얼..! 너무 재밌어..
여벌로, 실습을 하지 못할 때는 블루프린트를 따로 듣고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도 진짜 신세계네요.
코딩하면 눈감고 싫어했던 제가 노드에 입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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