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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verse World Creator/Unreal

02_[Unreal5] 간단한 환경 디자인 구성

by 캉캉. 2022. 6. 7.

https://kangstage.tistory.com/66

 

01_Unreal 시작

https://kangstage.tistory.com/63 국비지원 교육으로 언리얼을 배워보자! 저는 공부를 할때 상당히 많은 부분은 국비지원교육을 통해서 받고있습니다. 국비지원교육의 한계는 1년에 몇회 정도, 혹은 금

kangstage.tistory.com

 

6월 1일 언리얼 강의 개강을 시작으로 부지런히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해야 한다는 부담감보다는, 언리얼을 배운다는 즐거움이 되게 큽니다.

문제는 강의만 본다고 내가 잘하는 게 아닌데ㅋㅋ 마치 내가 잘하는 거 같은 착각에 빠져서.. 괜히 으쓱하다가

실제로 실습하면 이게 뭐냐.. 이러면서 멍 때리는 저를 발견합니다.

 

실습이 중요하다.

강의를 많이 들어서 기술을 익히는 게 중요하다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걸 실습해보지 않으면서 배웠다고 착각하는 것은 저에게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중입니다.

 

저는 항상 욕심이 과해서 많은 것들을 하곤 하는데.. 요즘은 특히나 강의를 많이 들어야 해서 강의를 듣는데 급급하다 보니

마치 강의를 들었는데 내가 뭐라도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곤 하더라고요.

막상 혼자 해보려고 하면 막막한 기분..

그래서 더 하기 싫어지고, 그래서 늦어지고 하는 경우가 있어서 오늘은 강의를 멈추고 개인작업을 해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Qs2ugAf0dI&t=2357s

아직 초보라서 방송에 노래도 안 들어갔네요 ㅋㅋ

이렇게 조금씩 작업하는 과정을 스트리밍 해놓으려고 합니다! 

언젠가는 더 잘되겠지ㅎㅎㅎ

 

부족하지만 오늘의 결과물

처음에 컨셉을 잡고 시작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우선 만들어보겠다는 의욕이 앞서서

퀵셀 브리지에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이러면서 던전(?) 같은 공간을 만들어야지라고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한쪽에는 통로처럼 되어있는 어두운 나무 건축이 있고, 반대쪽에는 무너진 성벽이 있어요

 

이런 것을 테스트했습니다.

- 퀵셀 브리지에서 오브젝트 가져와서 꾸미기

- 폴리지를 활용해서 잔대 넣어보기

- 카메라 화각 조정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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