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캉캉_제페토 월드 크리에이터

02_Unity / Sky box

by 캉캉. 2022. 4. 25.

유니티에서 직접 월드를 만들면서 생기는 장점이라 함은, 아무래도 예쁜 하늘을 만들 수 있는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빌드잇에서는 하늘의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데 맘에 쏙 드는 색을 찾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색상변경에 따른 빌드잇 개체 역시도 색이 좀 칙칙해지는 것들도 있다 보니 유니티를 활용하면 가장 많이 써보고 싶었던 기능 중에 하나는 스카이 박스였습니다.

 

내가 원하는 하늘을 구현하는 방법

https://youtu.be/hi1PioT44RU

케이디님의 하늘을 만드는 강의를 보면 유니티의 하늘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는지를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정육면체의 위와 아래는 바닥과 천장으로 활용하고 나머지 네 면은 연결된 파노라마처럼 활용해서 캐릭터가 안에 있을 때 구 형태를 바라보는 식으로 구성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새로 만들기란 쉽지 않으니까_에셋스토어 활용

https://youtu.be/j_fICoPhB1A

골드메탈님의 에셋 소개 영상이 소스를 직접 만들지 못하는 상황에서 에셋을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게 유니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모델링까지 하려면 너무 머리가 아프죠

저도 어느 정도 3d제작을 직접 하다 보니까, 뭔가 거대한 프로젝트를 꿈꾸면서 현실은 시도조차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에셋스토어를 활용해서 유니티를 익숙하게 만들자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보니, 조금 더 손쉽게 적응하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쉬운 접근으로, 좀 더 친근하게 나아가자

에셋스토어에서 활용하는 스카이박스와 렌즈 플레어를 본다면, 렌즈 플레어까지는 사실 살짝 고급단계라고 생각을 해본다면,

저는 기본 에셋을 활용한 하늘을 만들고, 밤을 조정해보고, 안개를 조정해보는 방법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다 보면, 그래도 이번 주 내에는 하나의 월드를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두근두근합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textures-materials/sky/fantasy-skybox-free-18353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