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만들고, 이것을 빈 오브젝트에 넣어 실행하는 것을 : 인스턴스 화 한다고 부른다.
void Start : 처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 (예를 들면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위치를 지정한다거나 할 수 있음)
void Update : 매 프레임마다 한번씩 호출되는 함수, 프레임에 1번씩 재생되므로 예를들어 1초에 60프레임을 움직이는 컴퓨터에서는 60번을 부른다고 생각하면됨. 반복되는 함수
코딩할 때 지켜줘야 할 것
유니티에서는 플레이버튼을 끄는걸 습관화 하고, 매 스크립트 수정시 작성->저장->재생을 한번씩 해서 어떤 코드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1. 코딩의 시작은 대괄호를 열고 닫는것 부터 {}
2. 코드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3. 괄호를 닫고 마지막에는 세미콜론을 넣어 마무리 지어준다 ;
LIST
'Metaverse World Creator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_Transform 클래스 알아보기 (0) | 2022.05.12 |
---|---|
06_유니티에서 스크립트와 API (0) | 2022.05.11 |
04_코딩기초(4)-함수 addition (0) | 2022.05.08 |
03_코딩기초(3)-반복문 for / while (0) | 2022.05.07 |
02_코딩기초(2)-조건문 if / else if (0) | 2022.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