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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verse World Creator/Unity & C#

05_유니티에서 스크립트 생성하기 / C# void strat / void update의 차이

by 캉캉. 2022. 5. 9.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만들고, 이것을 빈 오브젝트에 넣어 실행하는 것을 : 인스턴스 화 한다고 부른다.

void Start : 처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 (예를 들면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위치를 지정한다거나 할 수 있음)

void Update : 매 프레임마다 한번씩 호출되는 함수, 프레임에 1번씩 재생되므로 예를들어 1초에 60프레임을 움직이는 컴퓨터에서는 60번을 부른다고 생각하면됨. 반복되는 함수

 

코딩할 때 지켜줘야 할 것

유니티에서는 플레이버튼을 끄는걸 습관화 하고, 매 스크립트 수정시 작성->저장->재생을 한번씩 해서 어떤 코드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1. 코딩의 시작은 대괄호를 열고 닫는것 부터 {}

2. 코드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3. 괄호를 닫고 마지막에는 세미콜론을 넣어 마무리 지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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