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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verse World Creator

[블랜더 입문] 로우폴리 나무만들기 -> 제페토 월드에 적용해보기

by 캉캉. 2022. 3. 23.

저번에 블랜더 포스팅을 하면서, 블랜더로 로우 폴리 배경을 만드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3d 모델링은 실사처럼 작업을 하기도하지만, 저는 그것보다는 조금 더 거친 느낌의 작업을 선호하기 때문에 로우 폴리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뭔가 실제 같지 않은 세상, 그걸 만들어 내는 게 메타버스가 아닐까 생각해보았어요.

오늘은, 로우폴리 나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번에 로우폴리 배경을 만들었으니, 이제 그 공간을 꾸며줄 오브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나무 그리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확실히 로우폴리만의 매력이 있는 나무가 완성되었어요.

간략하고 쉬운 느낌이면서도, 그래픽 느낌이 팍팍 나는 로우 폴리가 저는 좋습니다 ^ㅇ^

배경과 섞었을때도 잘 어우러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몇 개 만들어봤으니, 유니티에서 불러와볼까?

사실 제가 블랜더를 공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월드 제작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유니티 제페토 셋업을 하면서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파일은 FBX로 내보내기해서, 유니티에서 불러오면 손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 캐릭터가 물에 잠겨있네요 ㅎㅎㅎ

무엇보다 FBX파일을 가져왔을 때, 색상이 그대로 가져와진다는 점이 저는 좀 의외였습니다.

전부다 새로 맵핑을 해야하는게 아닐까라고 생각했거든요.

물론 이게 제페토에서 그대로 보여진다는 뜻은 아니지만, 우선은 색상을 칠한 대로 유니티에 불러와졌습니다.

배경에 공간을 만들기위한 콜라이더도 잊지 않고 넣어주었습니다.

 

유니티 월드로만 공부했다면 어려웠을 이야기들이, 요즘 유니티를 공부하다 보니 조금씩 이해가 됩니다.

 

첫번째 월드 콘셉트는 로우 폴리 동산입니다.

예제도 만들어보았으니, 새로운 월드를 구상할 시간이 왔습니다.

저는 첫번째 월드는 로우 폴리 동산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메타버스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상이니까요 ㅎㅎ

조만간 월드 오픈 소식을 들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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