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_ [Unreal5] 언리얼5 2주차 _ 사막 환경 만들기 과정(1) 퀵셀믹서
저번 파트에서는 숲 속 환경을 만들어 봤다면, 이번에는 사막 환경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커리큘럼이 다양한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는 것 같아요 :)
전체적인 작업 프로세스는 자주 반복해주셔서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바닥재질과 전체적으로 큼직한 오브젝트를 두어 분위기를 잡아주고 그다음에 조금 더 작은 오브젝트 배치
폴리지를 활용하여 풀이나 자연 요소 심어주기, 그리고 포인트 에셋을 넣어 분위기를 살려주기
마무리는 라이트 및 카메라 색상 보정
이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체적인 분위기 잡아주기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되, 끝으로 갈 수록 절벽을 모이게 배치하면 답답한 느낌이 들고 플레이어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 애매하기 때문에, 앞으로 갈수록 벌어지는 구조로 만들어주고 저 뒤편 공간에는 거리감이 느껴지는 절벽을 또 배치해 공간을 상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지금은 안개가 없어서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지만 점차 발전하겠죠?
전체적인 색감을 머티리얼에서 만져줍니다.
각 오브젝트는 서로 다른 색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씬에 어울리도록 색감을 조정하면서 제작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돌이 너무 다채롭게 나와있는데 이 부분도 조절을 해봐야겠네요.
절벽의 색이 원래 더 붉은색이 많이 돌았는데 붉은색을 빼주고, 채도를 낮춰주고 밝기를 밝혀 사막의 뜨거운 느낌이 살도록 조정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퀵셀믹서도 배워보았습니다.
퀵셀 믹서, 말 그대로 섞어주는 프로그램.
내가 원하는 다양한 머티리얼을 섞어서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주도록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게 되어있어서 적응도 금방 한 것 같아요
물론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뽑으려면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겠지만
이렇게 세 개의 재질이 자연스럽게 섞이는 게 정말 신기합니다 :)
다음엔 퀵셀 믹서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