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World Creator/Unity & C#
11_[VR개발] 스카이박스 적용하기
캉캉.
2022. 5. 26. 13:30
스카이박스는 유니티를 켜고, window->rendering->lighting setting에 들어가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펙터 창 옆에 끌어다가 놓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번에 받은 mily way 스카이박스 어셋을 불러와서 meterial에 있는 스카이박스를 라이팅셋팅->environment에 넣어줍니다.
스카이박스는 meterial로 되어있는 것만 넣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이드는 공간이 간단하게 만들어집니다 :)
원래 강의를 들으면서 하나씩 블로그를 작성해보려고했는데 워낙 실습이 많고 코딩이 많다보니, 어떤식으로 분류해서 블로그를 작성할지 잘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유튜브에서 과정을 보여주는것이 낫다 싶을때도 있구요.
유니티를 차근차근 배우면서 느끼는것들은
비슷한 과정을 반복하다보니 이제야 툴들이 눈에 익는다는 생각입니다.
대충 게임씬을 구성할때 씬을 만들어주고, 에셋들 불러와서 환경 설정해주고 스카이박스 적용해주고..
이제야 초보강좌를 이해하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왕왕초보였는데 왕초보가 된느낌이랄까요 ㅠㅠ
무엇보다 코딩은 아무리 들어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근데 모델러를 하려는 제가 코딩을 너무 자세히 알 필요는 없을지도 모른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려고합니다.
너무 한번에 많은것을 넣으려니 몸이 많이 지치네요.
조만간 우주 VR게임은 빌드까지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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