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World Creator/Unity & C#
07_Transform 클래스 알아보기
캉캉.
2022. 5. 12. 13:30
void Start()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0, 10, 10); // 시작지점을 정해준것 10,10,10 위치에서 태어난다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30, 60, 90); //Quaternion-> 행렬로 각을 나타냄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0, 10, 10); // 스케일값(스케일값은 항상 부모 값 밖에없음)
}
1. transform.position
2.transform.rotation
3.transformlocalScale
로컬 좌표계의 값을 기본으로 한다.
물체를 앞으로 전진 시키거나 계속 회전하고 싶을 경우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앞으로 계속 전진하는 코드
transform.Rotate(Vector3.up); ->빙글빙글 회전함
}
업데이트에 앞으로 전진 혹윽 계속적인 회전을 넣어서 작성을 마무리함
코드 작성시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 method 상수값은 소문자로 시작함 ex) Translate-> 메쏘드 position -> 상수
LIST